코로나와 다양한 악재들이 겹치며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이어지는 상황이라 가계의 실질적인 소득은 점점 줄어들고

역대급의 실업난 등 악재들이 겹치며 스노우볼처럼 늘어난 채무는 비단 나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이렇게 경기 침체로 이어지며 자금난을 겪어 독촉에 시달리거나 압류, 추심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다면 국가에서 지원하는 '개인회생신청자격'을 통해 '개인회생파산' 제도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고 바람직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신청자격과 개인회생파산에 꼭 알아야하는 부분!

*개인파산&면책과 개인회생은 엄연히 다릅니다.

#1 개인회생이란 무엇인가요~?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파산에 직면한 채무자의 채무를 법원을 통해 재조정하여 파산을 구조하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개인만이 신청할 수 있는 절차입니다. 

 

만약 이렇게 개인회생파산이 받아들여지게 된다면 채무자의 수입에서 최저생계비(부양가족 포함)와 세금 등을 공제하고 남은 돈을 재조정된 빚을 갚는데 사용하게 되는 제도라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개인회생파산에 적합하여 진행을 하게 된다면 기존에 압류 또는 임시 압류가 중지 혹은 금지가 되며 제출하였던 변제계획안에 맞춰 채무를 변제하게 됩니다.

 

#2 개인회생신청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내가 가진 재산보다 채무가 많아야지 자격이 됩니다. 그리고 채무 비용 또한 알아두어야 하는데요. 최소 1,000만원 이상이 되어야지만 자격조건에 부합합니다. 개인회생에 정의를 내린부분에 있어 최저생계비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최저생계비 이상의 일정한 소득이 있어야합니다. 단, 소득형태는 무관합니다. 

 

이렇게 글로 적으면 헷갈리실 수 있어 표로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3 개인회생자격신청과 개인회생파산의 장점

무엇보다 개인회생의 가장 큰 장점은 정신적으로 힘들었던 채무 독촉 그리고 추심에서 벗어나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소득이 있는 개인이면 직업의 구분에 관계없이 일용직, 부업, 아르바이트 또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지금까지 살펴본 "개인회생제도"는 빚 때문에 몸과 마음이 고통스러운 사람들에게는 한줄기의 희망이 되는 든든한 제도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복잡한 절차와 준비해야할 서류들로 인해 개인이 혼자서 준비하여 진행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따라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쉽고 확실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상담 또한 누구에게 공개되지 않고 비용 또한 들지 않기 때문에 늦었다고 생각하는 지금 이 때에 새롭게 시작을 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 Recent posts